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고성은 속초시 바로 위치해 있는 곳으로 강원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관광지들이 많은 곳입니다. 속초시 도심과 인접한 여행을 느낄 수 있는 곳이라면 강원도 고성은 조금 더 한산하고 조용하게 강원도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최근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죠. 이번 시간에는 강원도 고성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곳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울산바위
첫 번째는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울산바위입니다. 해발 873의 울산바위는 사방이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소 그 둘레가 약 4KM 일정도 길게 형성되어있어 웅장함을 보여줍니다. 울산바위는 설악산 끝자락인 속초와 고성의 경계지여겡 위치한 곳으로 속초와 고성의 다양한 곳에서 웅장한 울산바위를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속초에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면 볼 수 있습니다.
고성군에서는 미시령 터널을 통과하면 오른쪽으로 전망대가 마련되어있어 멋진 울산바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화암사 가는 길, 대명콘도 골프장에서도 볼 수 있으며, 단연 최고는 옛 미시령길을 드라이브하며 보는 울산바위입니다.
위치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미시령로 2653 울산바위 촬영 휴게소
2. 천학정
기암괴석 절벽 위로 우둑하니 하나 서있는 정자가 바로 천학정입니다. 소나무가 우거진 조그마한 산에 하나 세워져 있는 천학정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가히 절경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남쪽으로는 청간정, 백도를 바라보고 북쪽으로는 능파대가 가까이 있어 어느 방향의 풍경을 보아도 아름다운 게 특징입니다. 조용히 앉아 절벽에 부딪치는 파도소리를 들으며 힐링타임을 보내기도 좋습니다.
천학정은 특히 일출이 아름다운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사계절 내내 동해의 아름다운 일출을 보기 위한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 새해에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고성의 일출 명소입니다.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천학정길 10
3. 통일전망대
현재 진행 중인 분단의 아픔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곳으로 전망타워에 오르면 멀리 금강산을 관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우리나라의 분단의 아픔을 간접적으로 체험시켜줄 수 있고 6.25체험관을 통해서 전쟁을 아픔과 역사교육을 실천시켜줄 수 있는 고성의 관광지이자 역사관입니다.
- 주소 : 강원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81
- 이용요금 : 어른 3,000원 / 학생 1,500원
4. 화진포
화진포는 강원도 지방기념물 10호로 선정되어있는 곳으로 호수의 둘레가 16KM로 동해안 최대의 자연호수입니다. 호수 주변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이 형성되어있어 호수와 함께 보면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유명한 별장들이 많이 자리 잡았던 곳으로 현재도 이승만 대통령 화진포기념관&별장과 김일성 별장, 이기붕 별장의 터가 그래도 남아있는 곳입니다.
1970년대부터 겨울 철새이면서 천연기념물 제201호인 고니와 청둥오리 등이 날아와 호숫가 일대에 멋진 풍경을 선사해주고 있는 곳입니다.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화진포길 280
5. 화암사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사찰로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 바로 화암사입니다. 전통사찰 제27호, 실 법전 1동 문화재자료 제114호로 지정되어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금강산 화암사에서는 휴식형 템플스테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호흡하고 참선과 에불 등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주소 : 강원 고성군 토성면 화암사길 100
6.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켄싱턴 리조트 지점입니다. 위치적으로 앞으로는 해변이 뒤편으로는 설악산 풍경을 볼 수 있어 고성 여행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기 좋은 강원도 고성 호텔입니다.
앞에 해변은 프라이빗 비치로 여름철에는 특히 리조트 이용객만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여름철이 아닌더라도 해변을 따라 산책로가 형성되어있어 가볍게 산책을 하며 사색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가족형 리조 트인 만큼 가족단위로 룸 하나를 빌려 사용하기에도 용이합니다.
- 주소 : 강원 고성군 토성면 동해대로 4800
7. dmz박물관
DMZ박물관은 통일전망대로 오르는 길에 있는 곳으로 2009월에 건립된 역사안보 박물관입니다. 지구 상에 유일한 분단국가의 상징인 dmz를 통해 1950년 한국전쟁 발발 전후 모습과 휴전선의 역사적 의미, DMZ의 생태환경에 대해 재구성하여 박물관에 전시되어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에게는 우리나라의 역사적 아픔을 간접적으로 경험시켜줄 수 있는 역사교육의 장이 될 수 있습니다.
- 주소 : 강원 고성군 현내면 통일전망대로 369
- 운영시간 : 매일 09:00~17:00
- 관람료 무료
8. 김일성 별장
김일성 별장은 한국전쟁 발발 전 1948년부터 1950년까지 김일성이 가족과 함께 하계 휴양지로 사용하기 위한 건축했던 곳입니다. 화진포에 위치한 길일 성별장은 별장에서 바라보는 주변 풍경이 빼어나기로 유명합니다. 전쟁을 치르면서 훼손되었다가 2005년 3월 옛 모습을 복원하여 현재는 관광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관광지로 사용되고 있어 누구든지 이곳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화진포길 280
- 관람시간 : 09:00 ~ 18:00(동절기: 09:00 ~ 17:30), 연중무휴
- 관람요금 : 어른 3,000원 / 청소년, 어린이 2,300원
9. 송지호
이름과 같이 송림이 울창한 송지호는 둘레 약 6KM, 수심 5M에 달하는 자연호수와 죽도 풍경이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강원도 고성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규모는 화진포보다 크진 않지만 호수 바로 앞으로 동해바다가 인접해 있어 화진포와는 또 다른 풍경으로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송지호 주변을 따라 산책하며 송지호를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송지호 관망타워에 오르면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철새들이 살아 숨 쉬며 움직이는 모습, 군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6021
10. 괜찮은 병원 (카페)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로 알려진 카페 시크릿 블루 베이커리입니다. 드라마 촬영 이후로 유명 해저 드라마에서 사용했던 괜찮은 병원 간판이 그대로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주변으로는 동해바다가 절벽 아래로 한눈에 보여 카페 건물 주변을 돌며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힐링타임이 되는 공간입니다. 고성 여행에서 커피 한잔 마시며 잠시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 주소 : 강원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북길 31-6
- 영업시간 : 월-일 10시~18시
◆ 함께 보면 좋은 국내여행 정보 ◆
'국내여행 > 강원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평 리조트 스키장 리프트권, 슬로프 정보 (0) | 2022.01.04 |
---|---|
강원도 비발디파크 스키장 리프트권, 슬로프 총정리 (0) | 2022.01.02 |
강릉 호텔 추천 Best 5 (수영장포함) (0) | 2021.12.09 |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코스추천) (2) | 2021.12.09 |
설악산 케이블카 (이용요금, 운영시간,예약여부) (0) | 2021.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