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관광지 추천]
제주도는 제주시, 서귀포시 두 개의 시가 있습니다. 그중 자연관광지뿐만 아니라 정원이 아름다운 수목원부터 실내 박물관까지 다양한 관광지가 많은 곳이 바로 서귀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을 선정하여 제주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서귀포 여행에서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관광지 10곳을 선정해보았습니다.
1. 송악산
2. 천지연폭포
3. 카멜리아힐
4. 휴애리
5. 쇠소깍
6. 올레시장
7. 중문 관광단지
8. 군산오름
9. 빛의 벙커
10. 테디베어 뮤지엄
송악산
소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관광로 421-1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첫 번째는 바로 송악산입니다. 개인적으로 서귀포에서 멋진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가장 좋아하는 곳입니다. 송악산의 해안 둘레길을 따라 걸으며 제주바다의 풍경, 해안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더불어 안쪽으로는 원시림을 보존하고 있는 송악산의 풍경을 감상할수 있어 해안 풍경, 원시림 풍경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곳이라 더욱 좋은 곳입니다. 송악산 둘레길을 따라 걷가보면 마라도, 가파도를 조망할 수 있고 바다 위로 유유하게 떠다니는 마라도 가는 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둘레길을 전체 둘러보는 데는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더불어 최근 6년간의 휴식년제를 마치고 정상부 일부 구간이 오픈되었습니다. 둘레길도 좋지만 더 높은 곳에서 보는 것을 좋아하고 특별한 곳을 원한다면 6년간 사람의 흔적이 없었던 송악산 정상부를 오르는 것도 좋습니다.
이용정보
- 운영시간 : 없음
- 입장료 : 없음, 주차장 무료.
천지연폭포
소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천지동 667-7
두 번째로는 서귀포 구도심에 위치한 천지연폭포입니다. 제주도의 3대 폭포인 정방폭포, 천지연폭포, 천제연폭포 중에 하나로 그중 가장 유명한 폭포가 바로 천지연폭포입니다. 제주 여행하면 한 번쯤은 꼭 들려보았을 천지연폭포지만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더욱 좋은 곳입니다.
가장 흔한 방법은 낮시간 산책길을 따라 걸으며 천지연폭포를 구경하는 코스입니다. 낮시간인 만큼 푸른 하늘과 맑은 날씨가 도와준다면 가장 쉽게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죠.
두 번째로는 천지연폭포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입니다. 천지연폭포는 10시까지 야간 개장을 합니다. 덕분에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죠. 배부르게 저녁을 먹고 산책 겸 제주도의 야경을 감상하러 가기에 제격입니다. 야간에는 사람도 많지 않아 우리만의 시간을 갖기에도 좋습니다.
세 번째로는 조금은 특별하게 천지연폭포를 감상하는 방법인 칠십리 시공원의 전망대에서 천지연폭포를 보는 것입니다. 칠십리시 공원은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원으로 전망대 자리에서는 천지연폭포를 멀리서 감상하지만 높은 곳에서 볼 수 있어 조금 특별한 곳입니다. 이 방법은 한두 번 천지연 폭포를 감상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입장료도 없고 사람도 별로 없어 한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용정보
- 운영시간 : 매일 09:00~ 22:00 (입장 마감 21:20)
- 입장료 : 일반 2,000원 / 청소년, 어린이 1,000원
카멜리아 힐
소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서귀포 가볼만한곳 세 번째는 카멜리아 힐입니다. 동백꽃을 테마로 시작한 곳으로 겨울 제주여행에서 빼놓지 말고 가야 할 곳 중 하나입니다. 넓게 형성된 동백 정원부터 온실에서 키워지는 꽃들까지 추운 겨울에도 아름다운 꽃을 구경할 수 있는 서귀포의 대표 수목원 테마파크입니다.
명성이 맞게 동백꽃이 흐드러지게 핀 카멜리아 힐의 동백 정원에는 어딜 가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동백꽃뿐만 아니라 다양한 테마의 꽃 정원과 온실에도 셀 수 없이 많은 포토존이 있어 사진을 원 없이 찍을 수 있습니다. 카멜리아 힐을 방문한다면 반드시 셀카봉이나 삼각대를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이용정보
- 운영시간 : 매일 8:30~18:00 (입장 마감 17:00)
- 입장료 : 어른 7,500원 / 청소년 6,000원 / 소인 5,200원
휴애리
소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 동로 256
카멜리아 힐과 서귀포의 수목원 테마파크 양대산맥인 휴애리입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은 계절별로 만나볼 수 있는 꽃 정원에서 매년 꽃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봄에는 매화축제, 여름에는 수국 축제, 가을에는 핑크 뮬리 축제, 겨울에는 동백축제가 열립니다.
약 24개의 코스로 조성되어있는 휴애리에는 곳곳에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계절마다 피우는 꽃들 사이에서 제주도 여행에 추억이 될만한 사진을 남겨보세요.
더불어 휴애리에는 아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시켜줄 수 있는 각종 체험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동물 먹이주기 체험, 동물쇼와 더불어 겨울철에는 제주도 감귤을 직접 따서 먹어볼 수 있는 감귤체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휴애리 관광코스를 따라 화산송이 맨발체험, 제주도 전통문화 체험들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이용정보
-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입장 마감 : 16:30)
- 입장료 : 어른 11,700원 / 청소년 9,990원 / 어린이 9,000원
쇠소깍
소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쇠소깍로 104
서귀포에 있는 자연하천으로 명승 제78호로 국자 지정문화재로 지정되어있는 곳입니다. 제주 현무암 지하를 흐르는 물이 분출하여 바다와 만나는 곳으로 깊은 웅덩이가 형성된 곳입니다. 웅덩이에 형성되어 잔잔하고 맑은 물색 덕분에 계곡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쇠소깍을 따라 형성된 산책길을 거르며 천천히 쇠소깍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쇠소깍 안에 들어가 배를 타며 멋진 절경을 감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이 잔잔한 덕분에 안전한 것도 장점입니다. 전통 조각배는 어른 2인, 소인 1명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3인 이상 함께 즐기고 싶다면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테우를 타고 계곡의 멋진 절경을 감상해보세요.
이용정보
- 운영시간 : 조각배 체험 - 매일 09:00~17:00
- 입장료 : 전통 조각배 어른(2인) 20,000원 / 테우 어른 8,000원 / 테우 소인 5,000원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
소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340
서귀포시에 위치한 상설시장으로 제주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전통시장입니다. 제주시에는 동문시장, 서귀포시에는 올레시장이 대표 전통시장입니다. 동문시장이 야시장 덕분에 조금은 젊은 층을 위한 곳이라면 서귀포 올레시장은 젊은 층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이 이용하기에 좋은 제주도의 전통시장입니다.
관광객이 많이 찾아 사람이 북적거리지만 야식거리를 구매하기에 기다림이 적습니다. 더불어 야시장과 분리되어있지 않고 전통시장 안에 혼합되어있어 제주도 전통시장의 느낌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올레시장의 대표 야식거리로는 흑돼지 꼬치, 마농 치킨(마늘치킨), 활어회가 있습니다.
주차이용요금이 별도로 지불되지만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많아 주차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올레시장 근처에 숙소를 잡으셨다면 도보 이동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정보
- 운영시간 : 매일 07:00~20:00 (동절기)
중문 관광단지
소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
중문 관광단지는 서귀포의 대표 관광단지입니다. 이름 그대로 다양한 관광명소가 자리 잡은 곳으로 중문해수욕장을 비롯한 천제연폭포, 주상절리, 실내 박물관, 중문면세점, 특급호텔, 골프장, 국제컨벤션센터 등 다양한 관광산업이 밀집되어있는 곳입니다.
중문해수욕장은 절벽 아래 위치해 있어 여타 다른 제주도 해변과는 다른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3개의 폭로 연결된 천제연폭포, 깎은 듯 신기한 주상절리대와 같은 자연경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남녀노소 함께 즐기게 좋은 실내 박물관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테디베어 뮤지엄, 여미지식물원 등 다양한 테마의 박물관들이 있어 비가 오더라도 여행을 지속할 수 있는 곳입니다.
관광단지인만큼 국내 유명 특급호텔들이 자리 잡고 있는 곳입니다. 롯데호텔, 신라호텔, 그랜드 조선호텔 등 고급 호텔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용정보
- 운영시간 : 없음
- 입장료 : 없음
군산오름
소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564
군산오름은 서귀포시에서 높은 오름 중 하나입니다. 해발 334m로 지대가 높아 정상부에 오르면 서귀포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오름입니다. 날씨가 화창한 날에 가기 좋은 곳으로 남녀노소 모두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없는 곳입니다.
군산오름은 주차장에서 약 5분이면 이렇게 높은 정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오름들보다 주차장이 정상부에 설치되어있는 덕분에 힘은 적게 들고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무릎이 안 좋은 분들도 충분히 오를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한 가지 참고해야 할 점은 주차장이 높이 있지만 오르는 길이 하나라 차량 한 대만 진입이 가능합니다. 맞은편에 차량이 진입한다면 후진해서 작은 공터까지 차를 빼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정보
- 운영시간 : 없음
- 입장료 : 없음
빛의 벙커
소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039-22
빛의 벙커는 빛을 활용한 예술인 미디어아트를 전시하는 곳입니다. 제주도에서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미디어아트는 제주도에는 빛의 벙커, 아르떼 뮤지엄, 노형 슈퍼마켓 총 3곳이 유명합니다. 그중 빛의 벙커만 유일하게 서귀포에 위치한 곳으로 가장 먼저 미디어아트 전시가 시작된 곳입니다.
빛의 벙커는 유명 예술품을 미디어아트로 전시하는 곳으로 옛 벙커로 활용된 공간에서 진행합니다. 미디어아트 특성상 넓은 공간이 필요한 만큼 전시관이 매우 넓습니다.
움직이는 빛의 예술을 감상하며 전시관을 걷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관람하지만 생각보다 다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특별하게 쉴 공간이 마련되어있지는 않지만 전시를 관람하다 힘들다면 바닥에 앉아 잠시 휴식을 취하며 화려한 미디어아트를 감상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용정보
- 운영시간 : 매일 10:00~18:00 (입장 마감 17:00)
- 입장료 : 어른 18,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0,000원
테디베어 뮤지엄
소개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10번 길 31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중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곳은 테디베어 뮤지엄입니다. 중문 관광단 지안에 위치한 실내 박물관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유명 곰인형은 테디베어를 테마로 다양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테디베어를 활용하여 역사적으로 유명한 사건, 유명인사 등을 연출해 놓아 생각보다 관람이 지루하지 않은 곳입니다. 인상 깊은 전시는 유명 명품 브랜드와 협업하여 전시해둔 테디베어입니다. 루이비통을 입고 가방을 들고 있는 테디베어, 구찌 옷을 입고 있는 테디베어 등 억 소리 나는 테디베어를 볼 수 있습니다.
이용정보
-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17;30 입장 마감
- 입장료 : 어른 10,000원 / 청소년 9,000원 / 소인 8,000원
◆ 함께 보면 좋은 국내여행 정보 ◆
'국내여행 > 제주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성산일출봉 일출시간, 주변 일출명소 추천 (0) | 2021.12.06 |
---|---|
제주도 스누피 가든 소요시간, 코스정보 (0) | 2021.12.06 |
성산일출봉 근처 숙소 베스트 5 (0) | 2021.12.03 |
제주 성산일출봉 입장료, 소요시간 정리 (0) | 2021.12.03 |
중문관광단지 가볼만한곳 Best 7 (0) | 2021.12.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