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은 제주도에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계절입니다. 제주도는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이지만 특히 가을에 감성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을 분위기 물씬 나는 관광지와 더불어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자림
소개
1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첫번째는 천연의 숲 비자림입니다. 비자림은 500~800년생의 비자나무 군락지로 전 세계적으로도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비자나무 숲입니다. 비자림 전체가 천연기념물로 보존되어있을 정도로 가치가 매우 큰 제주도의 관광지입니다. 전체를 둘러보는 데는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1시간 동안 자연 그대로 보존된 숲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산책길이 잘되어있어 유모차, 휠체어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보존지역이기 때문에 일체의 음식류를 가져갈 수 없으니 가볍게 생수 한 병들고 산책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용정보
-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 운영시간 : 09:00~18:00
- 입장료 : 어른 3,000원 / 청소년, 어린이 : 1,500원
금오름
소개
금오름은 제주도 노을 명소,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알려진 제주의 오름입니다. 특히 이효리 님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오름 정상부에 오르면 넓은 둘레길이 형성되어있는데 사면 모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비가 온 뒤에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 온 뒤 오름 분화구에는 작은 못(연못)이 형성됩니다. 못과 오름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정상부까지 40분이면 충분히 오를 수 있으며 관광 소요시간은 2시간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이용정보
-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 1-1
- 이용요금 무료
송악산
소개
제주도의 멋진 해안 둘레길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송악산입니다. 송악산은 서귀포 대정읍에 위치해있으며 제주도 본섬에서 작게 튀어나온 모양의 지형 덕분에 3면의 둘레길에서 해안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가을 송악산 둘레길에는 억새밭이 형성되어 그 풍경이 더욱 분위기 있게 변합니다. 둘레길을 따라 이동하면 다시 입구로 돌아올 수 있는데 소요시간은 총 1시간 30분 정도 예상됩니다. 둘레길을 따라 왼편으로는 해안길을 오른편으로는 송악산의 보존된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특별한 곳입니다.
이용정보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 관광로 421-1
- 이용요금 무료.
산굼부리
소개
제주도 가을 대표적인 억새 명소로 유명한 산굼부리입니다. 산굼부리는 기생화산의 분화구이며 전망대로 오르기까지의 길에 전체 억새밭이 형성되어있어 가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은빛머리가 바람에 휘날리는 모습과 바람소리를 함께 듣고 있으면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산굼부리는 제주도 중산간 지방에 위치해 있어 정상부에 오르면 산굼부리 분화구뿐만 아니라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좋습니다. 특히 길이 잘 조성되어있고 가파르지 않아 무릎이 좋지 않아 오름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좋은 관광지입니다.
이용정보
-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 38
- 운영시간 : 매일 09:00 ~ 17:40 (입 장마 갑 17:00)
- 이용요금 : 어른 6,000원 / 청소년, 어린이 4,000원
카멜리아 힐
소개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수목원 테마파크 카멜리아 힐입니다. 카멜리아 힐은 사계절 다양한 꽃과 식물들을 구경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11월 가을에는 핑크 뮬리, 팜파스, 억새를 감상할 수 있어 가을 제주도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꽃들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형성되어있어 특별히 구도를 잡지 않아도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카멜리아 힐에서는 11월부터 겨울꽃인 동백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다양한 꽃, 식물들을 관람하고 싶다면 종합 선물세트인 카멜리아 힐을 추천드립니다.
이용정보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 운영시간 : 08:30~18:00 (입장 마감 17:00)
- 이용요금 : 어른 9,000원 / 청소년 7,000원 / 어린이 6,000원
감귤체험
소개
11월부터 제주도의 특산물 감귤이 수확되는 시기입니다. 더불어 감귤체험이 가능한데요. 예전에는 감귤체험 농장을 찾아야 가능했다면 요즘에는 감귤체험이 가능한 카페들이 많이 생겨 카페와 감귤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감귤체험은 제주도에서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시켜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11월 제주를 방문한다면 꼭 한 번 감귤체험 카페를 방문하기실 추천드립니다.
이용정보
- 감귤체험카페 5,000~10,000원 사이
- kg마다 요금이 상이.
쇠소깍
소개
쇠소깍은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경계선에 위치한 제주 관광지입니다. 효돈천이 바다로 흘러가는 길에 깊은 웅덩이가 형성되었는데 그 주변의 풍경이 아름다워 관광지로 자리 잡은 곳입니다. 쇠소깍의 절경을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더불어 전통배인 테우와 조각배가 운영하면서 더욱 가까이저 쇠소깍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쇠소깍은 깊은 웅덩이로 물이 잔잔하기 때문에 조각배를 타기에 매우 좋으며 특히 연인과 함께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합니다.
이용정보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쇠소깍로 104
- 이용요금 : 테우 8,000원 / 전통 조각배 2인 : 20,000원
새별오름
소개
제주도의 유명 오름으로 특히 가을 억새가 새별오름 전체에 자라나 제주도 억새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가을 새별오름은 은빛 억새가 지천에 피어있어 어디에서든 사진 찍기 좋으며 오르기 전부터 멋진 억새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상까지는 30분이면 충분히 오르지만 경사가 가파른 편이기 때문에 운동화 착용을 권장드립니다.
새별오름 정상에서는 주변의 탁트힌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새별오름은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하여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만큼 주차장도 매우 넓으니 가능하면 입구에서부터 깊숙한 곳으로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용정보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쇠소깍로 104
마노르 블랑 카페
소개
제주도 가을, 핑크 뮬리를 구경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핑크 뮬리는 최근 제주도가을에 찾아볼 수 있는 식물로 알려져 핑크뮬리를 보기위한 제주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핑크뮬리는 조경용 식물로 노지에서는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에 수목원이나 카페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노르 블링은 핑크 뮬리뿐만 아니라 억새, 팜파스, 동백, 수국 등 다양한 계절꽃들을 볼 수 있는 정원형 카페입니다. 11월 핑크 뮬리와 함께 멋진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마노르 르블랑 카페를 추천드립니다.
이용정보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2100번 길 46 1층
따라비오름
소개
따라비오름은 제주도 억새 명소입니다. 서귀포 표선면에 있는 따리 비오름은 정상부에서 사계절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상둘레길이 넓어 트레킹 하기 좋은 오름이지만 특히 가을 따라비오름 아래 지천에 피어있는 억새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덕분에 가을이 되면 따라비오름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따라비오름을 오르지 않더라도 억새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용정보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62
◆ 함께 보면 좋은 국내여행 정보 ◆
'국내여행 > 제주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실용성 100% (1) | 2021.11.23 |
---|---|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추천 (0) | 2021.11.23 |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0) | 2021.11.23 |
제주도 핑크뮬리 명소 추천 Best 6 (0) | 2021.11.12 |
제주도 억새명소 추천 리스트 (0) | 2021.11.12 |
댓글